본문 바로가기

방송 레시피/맛남의 광장

맛남의광장 백종원 '애호박채전' 레시피

백종원 선생님이 다른 방송에서도 여러 번 소개했던 '애호박채전' 레시피예요.
계란물을 입혀 구워내는 일반적인 애호박전과 달리 얇게 채를 썰어 전분과 함께 '겉바속촉' 식감을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.
간단한 레시피니까 따라 만들기 쉬울 거예요.

<맛남의 광장>
72회 (2021.4.29)
백종원
애호박채전

애호박채전 재료

애호박

청양고추

전분

소금식용유

 

 

애호박채전 만드는 법

 

① 애호박을 최대한 얇게 썰어주세요.

② 이제 가늘게 채 썰어 줍니다. 채칼을 이용해서는 이렇게 얇게 썰 수가 없어요. 바삭한 식감을 위해서 느리더라도 최대한 가늘게 썰어주세요.

③ 감칠맛은 건새우가 담당합니다. 믹서기로 갈아버리는 것보다는 칼로 거칠게 다져주시는 게 식감이 훨씬 좋아요.

청양고추도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. 어린아이가 있다면 생략!

⑤ 준비한 재료를 볼에 넣고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세요.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서 맛소금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아요. 반죽은 쫄깃한 식감을 위해 부침가루 대신 전분을 사용합니다. 

⑥ 호박에서 나오는 물로 충분히 반죽이 되기 때문에 따로 물은 추가하지 않아요. 호박이 뭉개지지 않도록 살살살 반죽을 섞어주세요.

⑦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을 예열한 후 반죽을 올려주세요.

⑧ 중 약불에서 프라이팬을 이리저리 돌리면서 익히면 기름을 적게 쓰고도 바삭한 전을 만들 수 있어요. 전이 노릇노릇 익으면 완성이에요. 맛있게 드세요!

 

TIP.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도 간단하고 맛있지만 이보다 더 간단한 류수영 배우의 '애호박전'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보세요!

 

편스토랑 류수영 '애호박전' 레시피

달걀물을 입혀 구운 애호박전은 너무나 익숙한 메뉴인데요, 편스토랑 류수영 배우가 소개한 애호박전은 평범하지 않네요 ^^ 어떻게 다른지 레시피 확인해 보세요! <편스토랑> 74회 (2021.4.9) 류수

kitchen-lab.tistory.com

 

 

 

※ 출처: SBS 맛남의 광장